호서대, 초등학생 대상 '호서 SW 하계캠프' 열어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 2022.08.18 12:31
호서대학교 AI·SW중심대학사업단이 지난 16~18일 천안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호서 SW 하계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천안시에 거주 중인 초등학교 저학년 15명, 고학년 15명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3일 간 하루 3시간씩 총 9시간 동안 교육받았다.

사업단은 △초등 저학년 대상 레고 스파이크 프라임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언어습득 및 교육용 자동차 조립, 라인트레이서 활동 △초등 고학년 대상 레고 마인드스톰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언어습득 및 교육용 로봇 조립 등 체험중심의 활동을 기획했다.


AI·SW중심대학사업단 가치확산센터장 김지나 교수는 "AI·SW관련 가치확산 교육에 참여하는 지역 초등학생들이 해를 거듭할수록 배우고자 하는 열정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프로그래밍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서대는 지난 2020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천안시의 지원을 받아 호서 SW 하계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