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라이브커머스 노하우 1대1로 전수한다

머니투데이 김사무엘 기자 | 2022.08.18 10:21
카페24는 온라인 판매자를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온라인 실시간 방송 판매) 1대1 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방송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가 라이브커머스 진행 노하우를 전수한다.

사업자의 브랜드와 판매 아이템, 타깃 고객층 등을 분석해 방송에서 어떤 내용을 어떻게 강조할지 맞춤 설계한다. MZ세대 여성을 겨냥한 리빙, 40대 남성에게 어울리는 패션 등 아이템별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시나리오를 알려준다.

라이브커머스 운영에 필요한 각종 기법도 교육한다. 모바일 맞춤 방송 송출, 효과적인 상품 정보 전달에 필요한 기초 발성, 판매량 증대에 도움이 되는 출연자 선별 등을 전수한다.


온라인 판매자는 '카페24 스토어'에서 라이브커머스에 필요한 다양한 앱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스마트폰으로 방송을 송출하는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 △패션·뷰티 상품 판매 방송에 특화한 '서울쇼룸 라이브' △촬영 장비 기반으로 마케팅을 돕는 'JK라이브 스튜디오' 등이 있다.

카페24는 전문가를 초청한 라이브커머스 오프라인 교육과 관련 서비스 강화로 온라인 판매자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앞으로도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각종 기술 장벽을 낮추기 위한 연구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
  5. 5 "방시혁 이상한 대화" 민희진 지적한 카톡 뭐길래…네티즌 '시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