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알파홀딩스 "범위제한 한정의견 해소에 역량 집중"

머니투데이 황선중 기자 | 2022.08.17 10:06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알파홀딩스는 회계감사인에게서 받은 반기보고서 범위제한 한정의견 이슈를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17일 밝혔다.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알파홀딩스 매출액은 연결 기준 전년동기대비 35% 증가한 484억원, 영업손실은 1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액 478억원, 영업이익 20억원을 달성해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실적 상승의 배경은 비주력 사업부 정리 등을 통한 원가절감과 동시에 환율 및 공급단가의 상승, 시스템반도체 설계 부문의 가동률 제고 등이다.


다만 반기보고서에 대한 한정사유가 발생한 것은 알파홀딩스가 투자한 한송네오텍과 휴먼엔이 지난해 재무제표에 대해 의견거절을 받았기 때문이다.

그만큼 추후 한송네오텍과 휴먼엔이 재감사 또는 올해 감사 의견을 적정으로 받게 되면 자연스럽게 범위제한 사유가 모두 해소돼 관리종목도 탈피할 것이란 설명이다.

알파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반기 범위제한 한정의견은 출자 기업들이 추후 재감사 또는 올해 온기 감사에서 적정으로 의견을 받으면 모두 해소될 것으로 보고 이를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
  5. 5 "방시혁 이상한 대화" 민희진 지적한 카톡 뭐길래…네티즌 '시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