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지식재산 학점은행제 수강생 모집

머니투데이 대전=허재구 기자 | 2022.08.16 11:28

일정 학점 취득시 학사학위 취득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은 오늘(16일)부터 2주간 '2022년 2학기 지식재산학 학점은행' 온라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식재산학' 전공은 지식재산과 관련된 법·소송, 지식재산 창출·관리전략 등 과목으로 구성된 학사학위 과정이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거나 이와 동등한 학력을 가진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학사 취득에 필요한 지식재산 전공 최소학점(4년제대졸 48학점, 고졸·전문대졸 60학점) 이상 이수할 경우 교육부장관 명의의 '지식재산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올해 2학기에는 지식재산개론, 상표법 등 총 11개 과목을 개설한다. 이번에는 '지식재산 출원실무' 과목이 새로 개설돼 아이디어에서 특허를 출원해 등록받기까지의 전반적인 과정을 배울 수 있다.


수강생은 한 학기에 최대 7개 과목(21학점)까지 수강할 수 있다.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경우 일부 학점을, 지식재산능력시험(IPAT)에서 획득한 점수등급(1~4등급)에 따라 최대 25학점까지 인정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태응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지식재산학이 취업과 자기개발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미래의 지식재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점은행제가 든든한 디딤돌이 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3. 3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4. 4 '돌싱'이라던 남편의 거짓말…출산 앞두고 '상간 소송'당한 여성
  5. 5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