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인프라 장애발생 예방 '제니우스', 조달청 우수제품 선정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 2022.08.11 17:53
지능형 IT 인프라 통합관리 전문기업 브레인즈컴퍼니의 소프트웨어 '제니우스(Zenius) EMS v8.0'이 조달청 우수제품에 선정됐다.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제도는 조달물자의 품질향상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이 생산한 제품 중 기술 및 품질이 뛰어난 제품을 대상으로 엄정한 평가를 통해 우수제품으로 지정하는 제도다. 선정되면 수요기관에 수의 계약 등을 통해 우선 공급할 수 있게 된다.

브레인즈컴퍼니 관계자는 11일 "까다로운 심사절차를 한 번에 통과했다. '대용량 원천데이터로부터 써머리값을 결정하는 방법 및 서버'에 관한 특허로 기술 인증을,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으로 품질 인증을 받았다"고 했다.

우수제품으로 지정된 Zenius EMS v8.0은 서버,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웹 어플리케이션(Web Application),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등 다양한 이기종 ICT 인프라를 통합해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소프트웨어다.


ICT 인프라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장애 발생을 예방한다. 장애 발생 시에는 즉각적 통보로 원인을 분석해 종합적인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지난해에는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CSAP)을 획득해 클라우드 맞춤 솔루션도 제공한다.

강선근 브레인즈컴퍼니 대표는 "Zenius EMS는 국내?외 다양한 산업군에서 1000여곳 이상의 고객을 확보했다"며 "ICT 인프라 통합관리 시장에서 지속적인 특허 출원을 통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해당 시장을 꾸준히 선도해 나가겠다"고 했다.

베스트 클릭

  1. 1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2. 2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3. 3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4. 4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5. 5 BTS 키운 방시혁, 결국 '게임'에 손 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