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M&A···TK엘리베이터, 북미 이어 유럽 투자 확대

머니투데이 김성은 기자 | 2022.08.03 14:21

TK엘리베이터가 글로벌 무대에서 시장 지위를 강화중이다.

TK엘리베이터는 스웨덴 주요 엘리베이터 기업 중 하나인 '노르딕 리프트'를 인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스디프테크(Sdiptech) AB의 엘리베이터 사업부 인수에 이은 스웨덴에서의 두 번째 인수합병이다.

노르딕 리프트는 신규 및 교체설치, 서비스 등 엘리베이터 사업 전반을 수행하고 있으며 스웨덴 서부 지역에서 약 9000대의 승강기를 유지·관리중이다.


앞서 TK엘리베이터는 북미 지역에 대한 투자도 강화중이다. TK엘리베이터는 지난 2월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북미 본사를 신설했다. 북미 본사 신설에 2억달러가 투입됐고 이 곳에는 연구개발(R&D) 혁신센터와 북미에서 가장 높은 테스트타워(128m)가 들어섰다.

한편 TK엘리베이터는 2020년 8월 티센크루프 그룹으로부터 독립한 후 북미 지역의 엘리베이터 서비스 업체들을 잇달아 인수했다. 같은해 12월 미국 브라운 티센크루프(Braun thyssenkrupp)의 지분을 인수했고 이듬해에는 미국과 캐나다의 6개 업체(Albany Elevator, Bay Elevator, Direct Elevator, True Canadian Elevator Maintenance Company, Accurate Elevator, Citi Elevator)를 인수했다.

베스트 클릭

  1. 1 "정준영은 어둠의 자식"…과거 절친 인터뷰 재조명
  2. 2 "지하철서 지갑 도난" 한국 온 중국인들 당황…CCTV 100대에 찍힌 수법
  3. 3 김호중, 뺑소니 피해자와 합의했다…"한달 만에 연락 닿아"
  4. 4 괴로워하는 BTS 진…'기습뽀뽀' 팬, 결국 성추행 고발 당했다
  5. 5 한국 연봉이 더 높은데…일 잘하는 베트남인들 "일본 갈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