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문화예술 스피킹 빌드 업' 과정 성료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 2022.08.03 14:07
고려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는 최근 '문화예술 스피킹 빌드 업(build-up)' 과정을 운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문화예술경영학과 허영훈 교수가 '문화예술 분야 스피킹'을 주제로 진행했다. 그는 문화부 기자, 칼럼니스트, 카피라이터, 음악회 사회자 등의 지위와 역할에 대해 분석하고, 재학생이 관련 분야로 진출하기 위해 필요한 실질적인 활동 내용과 역량, 노하우에 대해 강의했다.

허 교수는 지난 10년간 인터넷신문 기자이자 칼럼니스트로 다양한 글을 투고했으며, 국내외 주요 전시 및 공연 등에서 전문 사회자로 17년간 활동했다.

이번 특강을 기획한 이경숙 문화예술경영학과장은 "문화예술분야에서 다양한 목소리를 내는 전문인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통합교육은 사실상 어느 대학에도 없는 과정"이라며 "문화예술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허 교수와 함께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이와 관련된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는 오는 17일까지 2학기 2차 모집을 진행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수능 및 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학업준비도검사(30%)와 학업계획서(70%)로 선발한다. 학부 졸업 시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려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문의하면 된다.

베스트 클릭

  1. 1 "남편, 술먹고 성매매"…법륜스님에 역대급 고민 털어논 워킹맘
  2. 2 "보고싶엉" 차두리, 동시 교제 부인하더니…피소 여성에 보낸 카톡
  3. 3 분실 카드로 '280만원' 긁은 초딩…"애 버릇 나빠졌다" 조모 적반하장
  4. 4 붕대 뒹구는 '강남 모녀 피살' 현장…"무서워 출근 못해" 주민 공포[르포]
  5. 5 김호중 극성팬, 임영웅까지 비난…"동기 구속됐는데 공연하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