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 기술신용평가 T-2 최우수 등급 획득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22.08.01 09:23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가 한국신용정보 NICE의 기술신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 중 하나인 T-2 등급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기술신용평가는 기술력, 시장성, 사업성, 경영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 평가해 등급을 정하는 제도다. 이를 통해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경쟁력과 사업 역량 및 미래 성장 가능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아이엘사이언스가 획득한 T-2 등급은 총 10등급 중 상위 2단계에 해당하는 사실상 중소기업이 취득할 수 있는 최고 기술 등급이다.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조건에 해당할 만큼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기업에만 부여된다.

세계 최초 광학용 실리콘렌즈 관련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양산에 성공한 아이엘사이언스는 최근 전기·수소 자동차, 자율주행차 등 미래형 자동차에 실리콘렌즈 적용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미래형 자동차에 들어가는 전장 조명은 스마트 기술이 필수로, 신기술 인증(NET)을 받은 실리콘 광학렌즈가 최적의 소재이다"라며 "20년 말 협력사로 등록한 현대모비스를 비롯해 국내 유수 전장업체와 실리콘 광학렌즈를 적용하기 위한 협업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공신력 있는 평가기관으로부터 당사의 기술력이 최우수 등급으로 인정받았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기술인력 확충을 통해 미래성장동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음주 뺑소니' 후폭풍…끈끈하던 개그 선후배, 막장소송 터졌다
  2. 2 '나혼산'서 봤는데…'부자언니' 박세리, 대전 집 경매 넘어갔다
  3. 3 "못생겼어" 싼타페 변신 실패?…대신 '아빠차' 등극한 모델은
  4. 4 군중 앞 끔찍한 전처 살해…"안 잡힐 자신 있다" 증발 16년째[뉴스속오늘]
  5. 5 "살결 부드러워"… BTS 진에 '기습뽀뽀' 한 일본팬, 뻔뻔한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