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제주 바다에 나타난 거대 회오리 '용오름'…"20분간 난생처음보는 광경"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 2022.07.31 11:04
지난 30일 저녁 제주 서귀포 해상에서 '용오름' 현상이 나타났다.

이번 용오름은 이날 오후 7시 15분쯤 서귀포 안덕면 사계리 형제섬과 마라도 인근 해상에서 시작돼 주변 서귀포 해변에서도 목격할 수 있었다.

용오름은 바다 수면 위에서 올려진 물방울들이 회전하면서 소용돌이 모양으로 상승하는 기상현상이다. 지표면과 높은 상공의 바람이 서로 방향이 달라 발생한다.

서귀포 강정해군기지 인근에서 용오름을 목격한 시민은 "하늘 사진을 찍으려고 하는데 구름 모양이 이상해서 보니 용오름이 발생했다"고 전했다.


이어 "순식간에 회오리 모양이 만들어지더니 사라졌다"며 "꽤 먼 거리였는데도 뚜렷이 보였다. 난생처음 보는 광경에 굉장히 신기했다"고 했다.

용오름 현상은 20분가량 이어지다 사라진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30일 제주 서귀포 안덕면 사계리 앞 해상에서 발생한 '용오름' 현상이 인근 서귀포 강정해군기지 해변에서도 목격됐다. /사진=뉴스1

베스트 클릭

  1. 1 유재석, 자녀에 '300억↑재산' 안 물려준다?…"미래는 모르지만"
  2. 2 '흑백요리사' 출연 땅 치고 후회할판…"빚투, 전과, 사생활 논란" 그들
  3. 3 "한국서 10억달러 받는 게 더 쉬웠다"…아빠 건물서 월세 걷던 그 소년[대통령의 직업]
  4. 4 내년부터 카드로 새 차 구입 어려워진다… 카드 특별한도 축소 검토
  5. 5 "중국요리 훔친 대도둑" 비난에…백종원·정지선 직접 입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