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사운드바, 출시 14년만 누적 3000만대 돌파

머니투데이 한지연 기자 | 2022.07.24 11:00

삼성전자가 올해 상반기 기준 사운드바의 누적 판매량이 3000만대를 넘어섰다고 자체 집계 결과를 2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2008년 DVD 일체형 사운드바인 HT-X810을 출시하며 사운드바 사업을 시작했다. 이 제품은 업계 최초로 본체와 우퍼를 무선으로 연결했다.

이후 △블루레이 플레이어 일체형 △진공관 탑재 △커브드 디자인 적용 제품을 차례로 선보였다. 2016년에는 업계 최초 '돌비 애트모스', 2021년에는 업계 최초 11.1.4 채널을 지원하며 프리미엄 사운드바를 제공해왔다.

글로벌 조사기관인 퓨처소스에 따르면 지난해 삼성전자는 사운드바 시장에서 금액 기준으로 점유율 19.6%를 기록하며 2014년부터 8년째 1위를 지켰다.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2022년 사운드바 신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영국 테크 매체 T3는 삼성 사운드바 가운데 최상위 제품인 HW-Q990B 모델을 '올해의 사운드바'로 선정하며, "여러 업체들이 우수한 사운드바를 출시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삼성 사운드바는 단연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고 언급했다.

미국 IT 매체 테크레이더는 "완벽한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를 즐기고 싶다면 슈퍼 슬림 사운드바 HW-S800B가 최적의 선택"이라며 "미니멀한 디자인을 추구하는 제품은 높은 음질을 구현하기 쉽지 않으나, HW-S800B는 웅장한 사운드를 자랑한다"고 평가했다.

성일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부사장은 "완벽한 영상을 즐기기 위해 사운드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삼성 사운드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음질·디자인·연결성 등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기능과 다양한 취향에 맞는 새로운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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