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헬스케어 '닥터벨라',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 2022.07.21 15:36
산부인과 비대면 진료, 전문의 상담 등 여성을 위한 헬스케어 플랫폼 '닥터벨라'를 운영하는 모션랩스가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팁스는 민간 액셀러레이터 등이 투자한 후 추천하면 정부가 선정해 연구개발(R&D), 사업화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션랩스는 팁스 운영사인 더인벤션랩의 추천으로 선정됐으며 향후 2년간 5억원의 R&D자금을 지원받게 됐다.

모션랩스는 사회·심리적 요인으로 선뜻 산부인과에 방문하기 어려운 여성들의 의료 접근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앱 서비스 '닥터벨라'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 비대면 진료 플랫폼 중 유일하게 산부인과 전문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의 상담, 여성 건강 캘린더, 여성 건강 커뮤니티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션랩스에는 현재 전국 80여명의 산부인과 의원 전문의들의 참여하고 있다. 관련분야 인공지능(AI) 등 독자적인 서비스도 개발 중이다.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바탕으로 올해 3월에는 기술보증기금의 제10기 기보벤처캠프에 선정됐다.


이우진 모션랩스 대표는 "팁스 선정을 통해 헬스케어 스타트업에게는 필수적인 자체 기술력 확보와 고도화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여성들의 고민을 가장 잘 이해하며, 여성들의 문제를 가장 잘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징역 3년 이상 나올 듯…바로 합의했으면 벌금형"
  2. 2 "의대 증원 반대" 100일 넘게 보이콧 하다…'의사 철옹성'에 금갔다
  3. 3 김호중 구치소 식단 어떻길래…"군대보다 잘 나오네" 부글부글
  4. 4 반격 나선 유영재, 전관 변호사 선임…선우은숙 측 "상상도 못해"
  5. 5 유흥업소에 갇혀 성착취 당한 13세 소녀들... 2024년 서울서 벌어진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