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반도체 설계' 수퍼게이트, 35억 규모 시리즈A 투자유치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 2022.07.20 14:34
시스템 반도체 설계 및 반도체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수퍼게이트가 IBK캐피탈 및 DA밸류인베스트먼트가 운용하는 IBK금융그룹 뉴딜 소부장 투자조합과 KB증권으로부터 35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20일 밝혔다.

수퍼게이트는 2018년 8월 설립한 시스템 반도체 설계 및 주문형 반도체 설계 전문 회사다. 시스템반도체 칩의 내재화로 경쟁력을 갖추려는 반도체 비전문기업 혹은 팹리스기업이 주요 고객이다.

수퍼게이트는 주문형 반도체 및 시스템반도체의 다양한 제품군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무선충전 주문형반도체, 인공지능 자율주행 시스템반도체, 동형암호 신뢰기반 보안 기술, 고성능 컴퓨팅 시스템반도체, 임베디드 인공지능 모델링, 시스템반도체 소프트웨어 등이 주요 사업 영역이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IBK 금융그룹 뉴딜 소부장 투자조합과 KB증권은 수퍼게이트의 한국형 완전자율주행 프로세서 과제, 고성능 컴퓨팅 시스템반도체 과제, 신뢰기반 보안 컴퓨팅 과제 등에 적용될 미래 지향적인 기술에 주목하고 있다. 수퍼게이트는 고성능 컴퓨팅 및 인공지능 분야에서 주목할 기업으로 기술보증기금의 '프런티어 벤처기업' 및 중소벤처기업부의 'BIG3 분야 중소벤처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심승필 수퍼게이트 대표는 "대형 기관의 투자는 당사의 고객가치, 기술 역량 및 발전가능성에 대해 높게 평가받았다는 것으로 풀이된다"면서 "이번 투자는 향후 인재 확보 및 혁신을 위한 마중물이 되어 칩리스산업의 새로운 물결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3. 3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4. 4 '돌싱'이라던 남편의 거짓말…출산 앞두고 '상간 소송'당한 여성
  5. 5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