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상욱 사장 "우리금융, 디노랩에 투자·지원 아낌없이 제공"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 2022.07.20 11:13

우리금융 '디노랩 3기 발대식'및 네트워킹 행사 개최

우리금융그룹이 지난 19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소재 디노랩 제1센터에서 디노랩 3기 발대식 및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했다. 전상욱 우리금융지주 미래성장총괄 사장(뒷줄 왼쪽에서 7번째)과 우리금융 및 디노랩 임직원들이 기념활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우리금융지주

우리금융그룹이 지난 19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소재 디노랩 제1센터에서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디노랩(DINNOlab)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디노랩 3기 기업은 △렉스소프트 △맥클로린 △베슬에이아이 △빌드블록 △스몰티켓 △씽크플랜두 △아테나스랩 △엔터플 △엠케이 △오픈플랜 △인슈딜 △인에이블와우 △크레이지알파카 △투디지트 △팬베이커리 △한국딥러닝 △해피투씨유 등 총 17개사다.

이번 디노랩 3기는 인공지능(AI), 데이터, 핀테크, 솔루션, 플랫폼, 인슈테크, 프롭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으로 우리금융과의 협력 가능성이 높고, 미래 성장성이 기대되는 기업들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엔 우리금융 그룹사 약 15명의 실무자와 상견례를 갖는 네트워킹 행사도 진행됐다. 우리금융지주,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 등에서 신사업·제휴·상품·마케팅·투자 등을 기획하는 담당자들이 디노랩 기업과의 연계 포인트를 모색했다.


발대식에 참석한 전상욱 우리금융지주 미래성장총괄 사장은 "혁신 스타트업은 대한민국을 리드하는 성장 동력"이라며 "디노랩 3기가 우리금융과 함께 협력하며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낌없이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손태승 회장이 올해 신년사에서 경영목표로 '디지털 기반 종합금융그룹 체계 완성'을 제시하고 핵심전략으로 디지털 초혁신 추진을 진행하는 만큼 이번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디지털 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성폭행 직전까지"…증거도 제출
  3. 3 장윤정♥도경완, 3년 만 70억 차익…'나인원한남' 120억에 팔아
  4. 4 갑자기 '쾅', 피 냄새 진동…"대리기사가 로드킬"
  5. 5 '돌싱'이라던 남편의 거짓말…출산 앞두고 '상간 소송'당한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