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올해의 우수 푸드뱅크·마켓' 참가자 모집

머니투데이 경기=송하늘 기자 | 2022.07.15 09:54
경기도가 푸드뱅크·마켓 활성화를 위해 우수사업장 1~2곳에 인건비와 장비 등을 추가 지원하는 '올해의 우수 푸드뱅크·마켓' 사업을 추진한다.

도는 오는 29일까지 도내 푸드뱅크·마켓을 대상으로 올해의 우수 푸드뱅크·마켓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푸드뱅크·마켓은 기업이나 개인으로부터 식품, 생활용품 등을 기부받아 어려운 이웃과 취약 사회복지시설 등에 무상으로 나눠주는 민간사업이다.

도는 지난 2013년부터 개소 3년이 지나 일정 평가를 거친 사업장에 인건비(1명분)와 장비(냉동탑차 등)를 제공하는 G-푸드드림과 운영 장비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G-푸드드림 사업에 참여 중인 도내 푸드뱅크·마켓 64개소다. 해당 시·군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도는 평가위원회 심사를 통해 물품 제공 실적, 사업장 자체 사업 실적 등을 평가하고 내달 최종 대상자를 통보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올해의 우수 푸드뱅크·마켓 사업은 김동연 지사가 강조한 '현장 중시 행정'의 하나"라며 "앞으로도 현장과 소통을 강화해 기부식품 등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보완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단독] 4대 과기원 학생연구원·포닥 300여명 일자리 증발
  4. 4 중국 주긴 아깝다…"통일을 왜 해, 세금 더 내기 싫다"던 20대의 시선
  5. 5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