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 '전국 고교생 게임아트·웹툰 공모전' 개최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 2022.07.14 15:26
구미대학교가 오는 9월 23일까지 '2022 전국 고교생 게임아트·웹툰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경제 환경에서 게임과 웹툰 산업의 영향이 갈수록 커짐에 따라 관련 분야를 이끌어갈 미래 전문인력을 조기 발굴·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구미대 비주얼게임컨텐츠스쿨과 웹툰애니메이션스쿨(2023학년도 신설)이 주관하고 스틸시리즈(프로페셔널 게이밍 기어 브랜드)와 구미대 산학협의회 산업체에서 후원한다.

공모 분야는 게임아트와 웹툰 2개 부문이며,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전국 고등학생 또는 그와 동등한 자격을 갖춘 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게임아트 부문은 자유 주제의 게임 원화, 일러스트, 3D 모델링 등의 창작 캐릭터 또는 순수 창작물을, 웹툰 부문은 장르 제한이 없는 웹툰 형식의 순수 창작물을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학과 교수진과 산업체 전문가가 맡는다. 게임아트 부문에는 ㈜라온엔터테인먼트, ㈜카이엔터테인먼트 등 6개 게임 관련 기업이, 웹툰 부문에는 현직 네이버웹툰 연재 작가와 출판만화 작가가 참여한다.


수상자 발표는 오는 10월 21일로 예정됐다. 부문별 대상(1명), 최우수상(1명), 우수상(2명)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또 부문에 관계없이 스틸시리즈상(9명), 장려상(10명) 수상자에게는 상품을,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을 지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비주얼게임컨텐츠스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구미대 비주얼게임컨텐츠스쿨 김준영 학과장은 "신설학과인 웹툰애니메이션스쿨을 고려해 지난해 게임 기획·아트 부문 공모에서 올해 웹툰 부문을 추가해 범위를 확대했다"며 "학생들이 자신있게 공모전에 도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 수상자가 2023학년도 비주얼게임컨텐츠스쿨, 웹툰애니메이션스쿨 비교과 수시전형에 지원할 경우 면접 우대 점수를 가산한다.

베스트 클릭

  1. 1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2. 2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3. 3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
  4. 4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5. 5 우리 동네 공인중개사들은 벌써 느꼈다…"집값 4%대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