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소프트, "맑은이러닝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 획득"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 2022.07.13 17:31
㈜맑은소프트(대표 하근호)가 지난 6월 30일 '맑은이러닝'으로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맑은이러닝은 맑은소프트의 클라우드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시스템이다.

사진제공=(주)맑은소프트

CSAP(Cloud Security Assurance Program)는 공공기관에 안정성과 신뢰성이 검증된 민간 클라우드를 공급하기 위해 정부가 마련한 인증제도다. 민간 기업이 공공기관에 클라우드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CSAP를 취득해야만 한다.

맑은소프트 관계자는 "CSAP는 국민이 이용하는 공공 서비스에 활용될 클라우드 서비스는 안심하고 쓸 수 있어야 하므로 기업이 보안을 제대로 갖췄는지 공공기관이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라며 "맑은이러닝의 이번 CSAP 인증을 토대로 국내 1위 클라우드LMS라는 명성과 기대에 부합한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맑은이러닝은 온라인 교육 사이트 구축을 위한 맑은소프트의 클라우드 LMS 서비스이다. 월 임대 방식의 클라우드 서비스이기에 서버장비나 솔루션 구매, 개발에 따른 높은 초기 비용이 필요치 않으며 저렴한 월비용만으로 온라인 교육 사이트를 보다 손쉽고 빠르게 구축, 운영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유영재 여파?…선우은숙, '동치미' 하차 결정 "부담 주고 싶지 않다"
  2. 2 마동석 '한 방'에도 힘 못 쓰네…'천만 관객' 코앞인데 주가는 '뚝'
  3. 3 "지디 데려오겠다"던 승리, 이번엔 갑부 생일파티서 '빅뱅 팔이'
  4. 4 기술 베끼고 적반하장 '이젠 못 참아'…삼성, 중국서 1000건 특허
  5. 5 삼성 덕에 최고의 행운 누린 팀 쿡이 삼성에 던진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