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C솔루션 올링크, 'NFC 태그 리더기 기술' 美 특허 등록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 2022.07.08 13:49
올링크 터치결제 솔루션 /사진=올링크
NFC(근거리무선통신) 태그 기반 정보전달 솔루션 스타트업 올링크가 미국에서 2개의 특허를 등록했다고 8일 밝혔다. 휴대폰을 NFC 태그에 접촉해 필요한 정보를 단말기로 전달하는 방법에 관한 특허다.

모바일 지갑과 같은 서비스가 오프라인에서도 NFC를 활용하려면 고가의 리더기 설치가 필요하다. 아이폰의 경우 기능 제한도 있다. 올링크의 NFC 태그 리더기를 적용하면 1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단말기를 설치하고 아이폰에서도 NFC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올링크의 NFC 태그 리더기는 '미래에셋페이'에 적용돼 올해 초 공식 상용화됐다. 현재 세븐일레븐, CU, 이디야, 신라면세점 등 4만개가 넘는 가맹점이 운영하고 있다.


김경동 올링크 대표는 "경쟁력 있는 기술을 바탕으로 2개의 미국특허 등록과 함께 국내외 80개 이상의 특허를 출원 중에 있다"며 "최근 중동 지역 첫 수출에 성공했다. 글로벌 모바일 서비스 환경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베스트 클릭

  1. 1 "30세 남성 박대성"…순천 여고생 살해범, 이렇게 생겼다
  2. 2 미스유니버스 도전 '81세 한국인' 외신도 깜짝…"세상 놀라게 할 것"
  3. 3 "박지윤, 이혼소송 중 상간녀 손배소"…최동석은 "없습니다"
  4. 4 로버트 할리, 마약·성정체성 논란 언급…"아내와 대화 원치 않아"
  5. 5 '티켓 판매 저조' 장윤정, 이번엔 립싱크 논란…"행사 출연 안 돼" 민원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