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소비둔화 감안해도 저평가..목표가는 하향-현대차

머니투데이 구경민 기자 | 2022.07.07 08:37
현대차증권은 7일 한섬에 대해 장기 내수소비 둔화 우려를 감안하더라도 현재 주가는 저평가 구간이라고 진단했다. 하지만 업황 센티먼트 영향을 감안해 목표주가를 5만5000원으로 하향조정했다.

정혜진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올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14.7%, 14.5% 늘어난 3587억원, 269억원 수준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화장품 등 신사업 비용 집행에도 불구하고 오프라인과 온라인 채널 모두 고른 성장 지속되며 양호한 이익 시현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그는 "패션, 거리두기 완화에 따른 의류 판매 호조 효과로 오프라인 채널 매출은 전년대비 15% 증가한 2850억원, 온라인 채널 매출은 20% 늘어난 740억원이 전망된다"며 "2020년 4분기부터 이어진 온라인 매출 고신장 흐름으로 온라인 매출 비중이 20% 수준까지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채널 매출 두 자릿수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자사몰(더한섬닷컴/H패션몰/EQL) 운영으로 차별적인 온라인 채널 수익성 확보가 가능하다"면서 "온라인 채널 매출 비중 점차 확대됨에 따라 구조적 마진 개선 흐름 지속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정 연구원은 또 "온라인 채널 지속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구축한 스마트허브(온라인 의류 전담 물류센터), 연 물동량 3배 확대(11만건) 및 주문-배송 리드타임 20% 축소 예상, 온라인 채널 이용 고객 경험 강화 및 트래픽 확보 효과가 기대된다"며 "신규 물류센터로 인한 비용 증가분(상각)은 5% 미만"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뷰티, '오에라'가 백화점 및 면세점에 입점하고 리퀴드는 5월 청담 플래그쉽 오픈, 2분기 백화점 채널 3개점에 입점했다"며 "2분기 화장품 신규 SKU 출시 및 리퀴드 런칭에 따른 비용 발생 감안하더라도 양호한 이익 성장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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