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oSQL 개발사 스마트마인드, 프리A 투자 유치

머니투데이 이유미 기자 | 2022.07.06 17:25
사진제공=스마트마인드
AI(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플랫폼 ThanoSQL 개발사 스마트마인드가 글로원파트너스로부터 프리A 투자를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이에 앞서 회사는 2020년 테크스타즈, 2021년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스마트마인드는 이번 프리A 투자로 유치한 자금을 ThanoSQL 고도화에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핵심 기술을 비롯해 사용자 편의성, 안정성, 속도 등을 강화하는 게 목표다.

ThanoSQL은 지난 6월 초고속 빅데이터 처리 알고리즘 '타노스'를 기반으로 개발한 신제품이다. ThanoSQL는 정형 데이터는 물론 비정형 데이터까지 SQL만으로도 쿼리 및 AI 모델링이 가능한 플랫폼이다. 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플래폼·언어·프레임워크 등을 ThanoSQL 하나로 일원화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상수 스마트마인드 대표는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빠르게 간단히 얻고 비용을 낮춰 신사업을 창출할 수 있는 게 AI 기반 디지털 전환의 본질"이라며 "ThanoSQL의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로 디지털 전환 시장의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이진호 어머니 아프단 말에 월세도 내준 이수근…도박 알고 충격"
  2. 2 사채까지 당겨쓴 이진호 빚 원금만 '23억'…"부모님 일" 핑계도
  3. 3 "'제발 도와 달라'는 이진호에…5억 빌려준 연예인 또 있다" 추가 주장
  4. 4 뉴진스 하니, 청바지 '국감 패션' 눈길…어깨엔 430만원 명품백
  5. 5 "사별한 남자와 재혼했는데…첫 명절에 전처 부모님 뵈러 간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