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용품 쇼핑정보 '맘맘', 美 500글로벌서 프리A 투자유치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 2022.07.05 14:01
육아용품 쇼핑 플랫폼 '맘맘'을 운영하는 원더윅스컴퍼니가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5일 밝혔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이번 투자에는 디에스앤파트너스가 신규 투자사로 참여했으며, 기존 투자사이자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벤처캐피탈(VC) 500글로벌(옛 500스타트업)이 함께 참여했다.

원더웍스컴퍼니는 광고·협찬 아닌 실제 고객 리뷰를 바탕으로 육아용품 정보 탐색부터 구매 과정의 시간 낭비를 줄여주는 플랫폼 맘맘과 패션에 특화된 '룩키즈'로 키즈 시장을 공략 하고 있다.

맘맘은 △월령별 필요한 제품을 카테고리별로 추천해주는 국민템 랭킹 △양육자가 실제로 사용한 육아용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등이 핵심 기능이다.

룩키즈는 △유아동 패션에 특화된 컨텐츠 커뮤니티 서비스인 데일리룩(실착용 후기, 사이즈 구매 팁 등) 커뮤니티 △사용 기간이 짧은 유아동 패션 제품의 유저 간 중고거래를 위한 리셀마켓 등을 제공한다.


원더윅스컴퍼니는 흩어져있는 육아 소비 정보를 통합하고 조직화해 임산부·육아맘이 '내 아이를 위한 소비'를 할 때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한다는 목표다.

강경윤 원더윅스컴퍼니 대표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보다 빠르게 사업을 성장시키고 기술력을 고도화할 것"이라며 "육아를 준비하거나 현재 육아 중인 양육자에게 내 아이를 위한 소비에 있어 가장 명확한 정답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거듭나겠다"고 했다.

김경민 500글로벌 파트너는 "한국은 올해 1인당 국내총생산(GDP) 대비 아이 양육비 부담이 세계에서 가장 큰 나라"라며 "육아관련 시장은 '적게 낳더라도 잘 키우자'는 현대 부모의 인식 변화와 함께 앞으로 더욱 성장할 시장"이라고 전망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베스트 클릭

  1. 1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2. 2 "싸게 내놔도 찬밥신세" 빌라 집주인들 곡소리…전세비율 '역대 최저'
  3. 3 한국은 2000만원인데…"네? 400만원이요?" 폭풍성장한 중국 로봇산업[차이나는 중국]
  4. 4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
  5. 5 남친이 머리채 잡고 때리자…"너도 아파봐" 흉기로 반격한 여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