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믿겠다" 반응까지 나온 軍급식…차돌짬뽕·돼지국밥 산더미

머니투데이 이영민 기자 | 2022.07.04 09:30
/사진=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 페이스북

군부대의 부실 급식 논란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한 장병이 소속 부대의 급식 질이 굉장히 좋아졌다며 사진을 공개했다.

지난 3일 페이스북 커뮤니티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는 육군 1군단 9사단 예하 부대에 근무 중이라는 장병이 보낸 부대 내 급식 사진 10장이 공개됐다.

급식 사진 제보자는 "요즘 부실급식으로 이야기가 많은데 저희 부대는 급양관리관이 새로 오면서 급식의 퀄리티(질)가 굉장히 좋아졌다"며 "모두에게 자랑하고 싶다"고 제보 이유를 밝혔다.

이어 "더운 날씨에도 열심히 조리해 주는 급양관리관을 비롯해 조리병들에게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다"고 했다

/사진=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 페이스북

공개된 사진 속 급식은 돼지국밥, 짜장면, 짬뽕, 스테이크, 메밀소바, 비빔국수, 도토리묵냉국 등으로 꽉 채워져 있는 화려한 식단을 자랑한다. 모든 메뉴가 식판에 꽉 눌러 담은 듯이 가득찼다.

사진을 접한 일부 누리꾼들은 "믿을 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 페이스북 이용자는 "나도 9사단인데, 예하부대 어디냐"고 물었다. 일각에선 '보여주기식' 아니냐는 의문을 제기할 만큼 이번 급식사진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 페이스북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
  5. 5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