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후마니타스학과 장문강 교수 특강 실시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 2022.06.24 11:46
경희사이버대학교 후마니타스학과가 오는 25일 교내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나의 행복, 우리의 평화 : 원효, 루소, 칸트의 지혜'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원효의 화쟁 △루소의 인간의 종교 △칸트의 영원한 평화 등을 다룬다. 그들의 사상과 철학, 행복과 평화, 지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특강을 맡은 장문강 교수는 올해 1학기 경희사이버대 후마니타스학과에서 '인간은 누구인가?' 수업을 담당했다. 장 교수는 "이번 특강은 주제와 함께 행복, 평화, 지혜의 길을 산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24일까지 학과 이메일로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에 한해 특강 참여 방법을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경희사이버대 후마니타스학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경희사이버대 후마니타스학과는 인문·교양 지식과 사회과학적 실천력을 겸비한 세계시민을 양성하기 위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특강, 독서토론회, 문화행사 등 학과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베스트 클릭

  1. 1 '25억' 로또 당첨자, 통장에 찍힌 실수령액 공개…"아직도 긴가민가"
  2. 2 차두리 "내가 벌 받아야지"…내연 의혹 여성과 나눈 대화 보니
  3. 3 "한국이 두시간 거리?"…싼 일본여행 왔다 눈 돌리는 외국인들[르포]
  4. 4 "남편, 술먹고 성매매"…법륜스님에 역대급 고민 털어논 워킹맘
  5. 5 "딴 여자 생겼어, 아기는 낙태해" 결혼 준비하다 날벼락…위자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