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속 사라지는 롯데푸드, 마지막 신제품은 아이스컵 '쿨샷'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 2022.06.22 09:44
다음달 롯데제과와의 합병을 앞두고 있는 롯데푸드가 22일 롯데푸드 이름으로 마지막 신제품을 내놨다. 이들 제품은 다음달부터 롯데제과 이름으로 출시된다.

롯데푸드는 올해 폭염이 예상되는만큼 얼음 아이스컵 브랜드 '쿨샷'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한다고 밝혔다. 기존 '쿨샷 복숭아'와 함께 △쿨샷 수박 △쿨샷 2% 부족할 때(세븐일레븐 전용) △쿨샷 춘식이(GS25 전용) △쿨샷 쌕쌕(CU 전용)까지 라인업을 5종으로 확대한다.

쿨샷 수박은 한 입 크기의 얼음 알맹이 속에 수박농축액을 첨가한 제품이다. 얼음을 씹는 식감과 수박의 풍미가 특징인 15kcal 저열량 제품이다.

각 편의점 전용 제품도 내놧다. 쿨샷 2% 부족할 때는 음료 2% 부족할 때를 더 시원한 얼음으로 만든 제품이다. 쿨샷 춘식이는 이온음료 콘셉트의 레몬 맛 얼음으로 패키지에 춘식이 캐릭터를 적용했다. 쿨샷 쌕쌕은 시원한 오렌지 맛 얼음으로 새콤함을 느낄 수 있다.


용기도 리뉴얼했다. 기존의 울퉁불퉁한 모양에서 허리가 잘록한 형태로 바꿔 그립감을 높였다. 또 환경을 고려해 용기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의 중량을 약 10% 줄였다. 연 10톤 가량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쿨샷은 씹거나 녹여 먹는 것은 물론 용기 안에 생수나 탄산수를 부어 음료 형태로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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