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에 반려동물 놀이터 짓는다...코오롱글로벌, 특화설계 개발

머니투데이 유엄식 기자 | 2022.06.21 15:07
코오롱글로벌이 개발한 반려동물 전용 놀이시설 '하늘채 펫짐' 조감도. /사진제공=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벌은 반려동물 특화 조경 신상품 '하늘채 팻짐(HANULCHE PET GYM)'을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입주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단지 조경 디자인에 적용했다.

숨바꼭질, 시냇물 건너기, 땅굴미로 등 반려동물 놀이터를 비롯해 그루터기 벤치 등 휴식 공간과 펫 화장실, 펫 전용 음수대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분양을 앞둔 구미 인의동 2차 하늘채 단지를 시작으로 전국 주요 단지에 적용할 계획이다.


강창희 코오롱글로벌 건축본부 상무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키우는 '펫팸족'이 1400만명에 이르는 만큼 펫과 함께하는 특화 공간을 하늘채에 담고자 했다"라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조경 특화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오롱글로벌은 지난 4월 일상 속에서 느끼는 6가지 자연(하늘·달·구름·바람·물·해)을 모티브를 주제로 한 특화 조경 시설물인 '하늘채 시그네이처(SigNature)'를 공개한 바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2. 2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