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재능기부 9개 강좌 개설...수강생 모집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 2022.06.07 11:29
경기 안양시는 올해 1차 재능기부강좌를 7~8월에 개설, 이달 29일까지 선착순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재능기부강좌는 모두 9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오일파스텔로 힐링하는 하루 △일본어 회화(초급) △생활 목공예 만들기(우드 스피커·도마) △도시재생에서 주민의 역할과 협동조합 이해하기 △등산안전수칙 및 에피소드 △미술상담 치료 △미·중 패권 다툼과 중국의 전략 △관상학 등이다.

1회 또는 최다 9회에 걸쳐 시 평생학습원 동안교육센터(3층 평생교육실)에서 오전 및 오후에 각각 진행된다.

대상은 안양시민으로서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소정의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안양시평생학습홈페이지(평생학습사업→학습재능기부→수강신청)를 방문해 수강 신청해야 한다. 인원은 총 88명이며 선착순 마감이다.


안양시 평생학습 사업인 재능기부강좌는 일반인이 자기 능력을 지역에 기부 및 봉사하는 형태다. 기부자에게 자긍심을 심어주고 평생학습 선순환에도 부합하는 일석이조 효과가 기대된다.

앞서 시는 3월 재능기부강좌를 운영할 기부자를 공개모집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기부자와 수강생이 지식을 공유하고 소통하며 평생학습의 묘미를 즐길 수 있다"며 관심과 참여를 권장했다.

재능기부 강좌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 평생학습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베스트 클릭

  1. 1 유재석, 자녀에 '300억↑재산' 안 물려준다?…"미래는 모르지만"
  2. 2 '흑백요리사' 출연 땅 치고 후회할판…"빚투, 전과, 사생활 논란" 그들
  3. 3 "한국서 10억달러 받는 게 더 쉬웠다"…아빠 건물서 월세 걷던 그 소년[대통령의 직업]
  4. 4 내년부터 카드로 새 차 구입 어려워진다… 카드 특별한도 축소 검토
  5. 5 "중국요리 훔친 대도둑" 비난에…백종원·정지선 직접 입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