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자 A씨는 지난 29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를 통해 여러 차례 황당한 주문을 넣은 고객에 대한 사연을 전했다.
글에 따르면 최소 주문 금액인 1만 1000원어치만 주문한 이 고객은 요청사항에 "처음 시켜보는데 아이랑 먹을 거라 위생에 더 신경 써달라"고 적었다. 이어 "물티슈 8개, 냅킨 그리고 빨대 좀 많이 챙겨달라"고 덧붙였다.
황당했던 A씨는 곧바로 해당 주문을 취소했다. 그러자 이 고객은 이날 다시 한번 주문을 넣으며 비슷한 요청사항을 적었다. 이번에는 물티슈가 12개로 늘고 온수 1컵이 추가됐다. A씨는 또 주문을 취소했다.
A씨는 "주문을 또 취소하니 고객이 배달 앱 측에 '왜 취소했냐'고 연락했다"라며 "배달앱 측에 고객 요청사항을 그대로 읽어줬더니 피식 웃더라"라고 했다.
이후에도 문제 고객의 주문은 이어졌다고 한다. 고객은 물티슈 개수 탓에 주문이 취소됐다고 생각한 것인지 "온수 1컵, 물티슈, 냅킨 좀 많이 챙겨달라"고 바꿔 주문했다.
A씨는 재차 주문을 취소했다. 그러자 고객은 물티슈를 제외한 상태로 또 주문을 넣었다. 요청 사항에는 "온수 1컵, 냅킨 좀 많이 챙겨달라"고 적혀 있었다. A씨는 이 주문 역시 취소시켰다.
이 고객은 총 4차례 거절당하자 결국 주문을 멈췄다고 한다. A씨는 "이 정도 끈기면 가게에 전화라도 할 법한데 전화는 안 한다. 정말 소름 돋는다"고 전했다.
글을 본 다른 자영업자들은 "저렇게 까다롭고 이상한 요청사항이 많은 경우 조금만 마음에 안 들어도 별점 테러한다", "창과 방패의 대결이다", "도대체 온수는 왜 부탁하는 거냐", "집요하다", "아이 있다고 유난이다" 등 댓글을 적으며 고객을 비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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