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대-아델라7, 제과제빵 분야 인재육성 '맞손'

머니투데이 송하늘 기자 | 2022.05.23 09:59
와이즈유(영산대학교) Bakery&Beverage전공(이하 B&B전공)은 최근 제과제빵 기업 아델라7과 산학협정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인재 양성을 위한 두 기관의 산학협정 체결식과 전공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아델라7 서홍원 대표가 '제과기술인의 역할과 아티산페스티벌 경연대회'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서 대표는 현재 아델라7 대표이자 한국아티산기능인협회 이사장을 맡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아티산기능인협회가 주최하는 부산국제AF아티산페스티벌은 제과, 제빵, 커피, 차, 요리, 화훼 등 6개 분야 우수기능인을 발굴하고 소상공인의 기술교류를 위한 행사다.

특강에서 서 대표는 베이커리에 대한 자신의 철학과 예술 및 기술적 관점의 베이커리, 경연대회 출품작에 대한 다양한 사례 등을 소개했다.


영산대 B&B전공 한이섭 교수는 "이번 산학협정은 학생들의 실무역량과 창업역량을 강화하는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개발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부산의 커피산업과 베이커리 분야 인재육성을 위해 향토기업과 적극적인 산학기반 네트워크를 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산대 Bakery&Beverage전공은 전국 4년제 최초로 신설, 베이커리 및 식음료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나랑 안 닮았어" 아이 분유 먹이던 남편의 촉…혼인 취소한 충격 사연
  2. 2 "역시 싸고 좋아" 중국산으로 부활한 쏘나타…출시하자마자 판매 '쑥'
  3. 3 "파리 반값, 화장품 너무 싸"…중국인 북적대던 명동, 확 달라졌다[르포]
  4. 4 김정은 위해 매년 숫처녀 25명 선발… 탈북자 폭로한 '기쁨조' 실태
  5. 5 유재환 수법에 연예인도 당해…임형주 "돈 빌려 달라해서 송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