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엘바이오텍, 중기벤처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

머니투데이 박새롬 기자 | 2022.05.20 07:18
에이엘바이오텍(대표 이정민)이 최근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팁스는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 정부와 민간투자자가 기술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엔젤 투자 △멘토링 △R&D(연구·개발) 자금 등 기업 성장에 필요한 요소를 제공한다.

에이엘바이오텍은 '인간의 한계를 넘어, 난치성 질환의 한계를 넘어'라는 모토를 가진 신약 개발 기업이다. 난치성 질환 환자를 위한 치료제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회사 측은 "'ALiTE'(Advanced Light Bi-specific T cell Engager) 플랫폼 기술을 사용하는 이중항체절편 전문기업"이라면서 "ALiTE 플랫폼 기술로 개발된 약물은 기존 화학 항암제의 부작용을 줄일 뿐 아니라 항암 치료 효과를 극대화한다"고 말했다.

에이엘바이오텍은 이번 팁스 선정 배경에 대해 "이중항체절편기술을 이용한 차세대 항암제 'ALiTE'의 기술성을 인정받았다"면서 "해외 제약사들과의 업무 제휴 계획과 기술이전 전략을 통해 글로벌 사업화 가능성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2021년 12월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2015)과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2015) 인증을 받음으로써 체계적인 경영 방식을 증명했다"고 덧붙였다.


이정민 에이엘바이오텍 대표는 "팁스 선정을 통해 'ALiTE' 개발을 가속화하게 됐다"면서 "선제적인 기술 확보와 글로벌 전략을 바탕으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는 하반기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계획 중"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에이엘바이오텍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4. 4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5. 5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