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 스타트업의 친환경·에너지 혁신 기술 발굴한다

머니투데이 방윤영 기자 | 2022.05.17 16:51
SK에코플랜트 기술공모전 포스터 /사진=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스타트업의 혁신기술과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기술 공모전 '테크 오픈 콜라보레이션'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는 공모전은 기업이 스타트업과 매칭돼 함께 연구개발을 진행하는 개방형 기술혁신 프로그램이다. 여건이 부족해 빛을 보지 못하는 스타트업의 기술 개발, 아이디어 사업화를 지원해 혁신기술을 발굴하고 상생을 추구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

모집 분야는 크게 △친환경 자재 △탄소저감 시스템 △신에너지 △에너지 효율화 등이다. 모집 분야 기술에 특화된 업력 7년 이내 스타트업이면 지원 가능하다.

서류접수는 다음달 14일까지 SK에코플랜트 홈페이지나 이노브랜치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이후 서류검토와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공동기술개발 가능성, 적용 가능성, 사업성, 기술 우수성 등을 평가한 뒤 지원 대상 스타트업을 선정한다.


최종 선정팀 중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에 추천된 팀(3개팀 이내)은 팀별로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최대 3억원의 R&D(연구·개발) 자금 등 연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SK에코플랜트는 공동 기술개발이나 프로젝트 적용 가능성을 판단한 뒤 실제 계약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SK에코플랜트는 2020년부터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 기업 37개사와 기술협력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관용 SK에코플랜트 SCM 담당임원은 "올해 공모전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한국무역협회와 공동으로 운영해 지원 인프라가 더욱 확대됐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 스타트업과 함께 기술협력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연예인 망신주기?…"꽃게값 억대 미지급" 수산업자에 김수미, 1심 승소
  2. 2 세무조사 받은 일타강사 현우진 "연봉 200억, 60% 세금 냈는데"
  3. 3 선우은숙, '친언니 추행' 유영재에 청구한 위자료 액수…무슨 의미
  4. 4 "내 딸 어디에" 무너진 학교에서 통곡…중국 공포로 몰아넣은 '그날'[뉴스속오늘]
  5. 5 심정지 여성 구하고 홀연히 떠난 남성…알고 보니 소방관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