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대구시 3개 고교, '기술사관 육성사업' 연계교육 협약식

머니투데이 송하늘 기자 | 2022.05.17 13:16
대구보건대학교가 지난 16일 교내에서 경북공업고등학교, 대구공업고등학교, 영남공업고등학교 등 대구시 3개 고교와 '기술사관 육성사업' 연계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대구보건대는 최근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기술사관 육성사업'에 선정돼 5년간 16억 원을 지원받는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의 현장 기술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직업계고와 전문대학의 연계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은 대학의 '기술사관 육성사업' 선정으로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보건대 남성희 총장, 경북공업고 박근호 교장, 대구공업고 송우용 교장, 영남공업고 김봉준 교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사관 육성사업의 각종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과정 운영에 적극 협력한다.


남성희 총장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직업계 고등학생들의 전문 역량을 키우고, 심화된 교육을 실시해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한 지역 기업과의 동반성장을 도모할 것"이라며 "교육과정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
  5. 5 "방시혁 이상한 대화" 민희진 지적한 카톡 뭐길래…네티즌 '시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