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후보 성년의날 맞아 '고양시 청년 공약' 발표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 2022.05.16 11:17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고양특례시장 후보는 16일 제50회 성년의 날을 맞아 청년 맞춤형 공약을 발표하고, 성년이 되는 고양시민들에게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재준 후보는 "고양시의 청년들에게 '고양형 청년발돋움 기본수당(가칭)' 추진으로 고양시 거주 3년 이상이면서 만 20세에 도달한 대상자들에게 1인당 약 50만원씩 지급하겠다"며 "1기 신도시 리모델링 대비 순환주택 준비 시 청년 몫을 할당해 주택 제공과 더불어 청년문화예술가의 창업 공간과 예산 지원 등의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선대위 조직에 이미 청년본부를 만들어 청년들이 정책 수립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했고, 앞으로 다양한 청년 정책을 발굴하고 완성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민선 7기 시장 재임시 28청춘창업소, 청취다방허브, 내일꿈 제작소 등의 청년공간을 확대했다. 약 200억원 규모의 청년창업재정 지원, 청년 사회주택, 대학생 등록금 지원 등을 실행하여 청년들의 자립도를 높였을 뿐 아니라 권리 증진에 기여했다.

베스트 클릭

  1. 1 '보물이 와르르' 서울 한복판서 감탄…400살 건물 뜯어보니[르포]
  2. 2 '공황 탓 뺑소니' 김호중…두달전 "야한 생각으로 공황장애 극복"
  3. 3 김호중 팬클럽 기부금 거절당했다…"곤혹스러워, 50만원 반환"
  4. 4 생활고 호소하던 김호중… 트롯 전향 4년만 '3억대 벤틀리' 뺑소니
  5. 5 "사람 안 바뀐다"…김호중 과거 불법도박·데이트폭력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