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저탄소 신축매입약정 임대주택' 민간사업자 공모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 2022.05.16 10:41
고양형 저탄소 신축매입약정 임대주택 조감도
경기 고양시가 고양형 저탄소 신축매입약정 임대주택 공급을 위한 민간사업자를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민간사업자 공모를 공고한 고양형 저탄소 임대주택은 토당동 시유지 일대에 조성되는 약 100세대 이상 규모의 신축매입약정형 임대주택이다. 오는 2024년 하반기 입주를 목표로 하고 있다.

청년 및 신혼부부에게 시세의 50~80% 수준의 임대료로 공급할 예정이며, 인근 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주민공동이용시설도 함께 건립한다.

고양형 저탄소 임대주택은 시유지에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회적 경제주체가 기획·설계·시공 후 고양시에서 임대주택을 매입하고, 선정된 사업자가 다양한 주거서비스 프로그램 제공하는 등의 운영·관리를 수행하는 주택이다.


민간사업자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회적 경제주체는 고양시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시는 고양형 저탄소 임대주택 공급을 위해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기술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양형 저탄소 임대주택은 장수명 주택과 제로에너지 주택의 기술을 도입한 녹색건축물로 미래지향적인 친환경 임대주택으로 공급된다.

시 관계자는 "고양형 저탄소 임대주택은 지속가능한 탄소중립도시 조성을 위하여 장수명 주택과 제로에너지 주택 기술을 도입한 첫 임대주택"이라며 "취약계층 주거안정을 위해 사회적 경제주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지금 난리났다" 울면서 신고한 편의점 직원…그곳으로 못 돌아갔다
  2. 2 "허웅, 애 낳자고 해서 짜증나"…전 여친 새로운 녹취록 나왔다
  3. 3 "한 달만 넣어도 연 3% 이자 주네"…요즘 직장인들 비상금 재테크
  4. 4 "하기 싫으면 나와, 이 XX야"…손웅정 아카데미 경기영상 속 욕설
  5. 5 여기저기 '신고가, 신고가!'…"삼천피 가나요" 전문가 전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