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다마인드, 중기부 기술투자 프로그램 선정 "글로벌 진출 본격화"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22.05.16 10:02
인터랙티브 콘텐츠 노코드 SaaS(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도다를 운영하는 도다마인드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민간 투자사가 추천한 스타트업에 정부가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R&D)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다는 코딩 없이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이다. 유형테스트부터 정오답, 점수 퀴즈까지 다양한 로직을 지원하여 브랜드가 고객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을 도와준다.

도다는 5월 현재 1만4000명의 대기업, 스타트업, 정부기관 관계자가 사용하며 브랜드와 고객을 연결짓고 있다. 현재 배포되고 있는 인터랙티브 콘텐츠의 대부분은 도다로 제작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도다마인드는 이번 팁스 선정을 발판 삼아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이미 국내외 기업들의 글로벌 프로모션 캠페인에 활발히 사용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토너먼트, 가지치기 등 다양한 로직을 추가하고 애널리틱스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팁스에 도다마인드를 추천한 KB인베스트먼트 이지애 상무는 "대형 B2C(기업과소비자간거래)서비스 기업들에서 고객 데이터 분석을 위해 도다툴 사용 사례가 늘고 있다"며 "이번 팁스 과제를 통해 기술 고도화가 이루어진다면 엔터프라이즈 B2B SaaS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곽도영 도다마인드 대표는 "이번 팁스 프로그램 선정을 통해 도다가 기술적 차별화를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한 것 같다"며 "향후 교차분석, 회귀분석 등을 애널리틱스에 접목해 고도화된 고객 페르소나 인사이트 추출 기능을 제공하는 글로벌 서비스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다 운영사인 도다마인드는 성장가능성을 인정받아 KB인베스트먼트로부터 시드투자를 받았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명동에 '음료 컵' 쓰레기가 수북이…"외국인들 사진 찍길래" 한 시민이 한 행동
  5. 5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