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IT 기반 탄소중립 강사 양성과정' 지원

머니투데이 경기=임홍조 기자 | 2022.05.13 09:28
경기도는 SK C&C,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정보기술(IT) 기반 탄소중립 교육지도 강사 양성 과정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2022년 민·관협력 클라우드 지원사업'의 일환인 이 사업은 퇴직,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도민을 대상으로 IT와 탄소중립 교육을 통해 취업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경기도와 SK C&C는 40명 내외를 선정해 내달 7일부터 28일까지 4주간 하루 2시간에 걸쳐 환경교육 교수법 이론과 철학, IT 플랫폼 교육 프로그램 등 IT 기반 탄소중립 교육지도 강사가 되기 위한 이론과 교수법을 교육한다.

수업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이론뿐만 아니라 실습과 팀프로젝트 수업 등을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과정으로 구성했다.

신청 자격은 도내 거주자 중에서 경력 단절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환경과 IT 융합 분야에 관심 있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든 과정은 무료이며, 과정 이수자에게는 일선 학교 교육 현장에서 지도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생 모집 기간은 오는 25일까지이며, 면접을 거쳐 내달 2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력 단절 도민을 위한 IT 관련 교육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전문 인력이 양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경기도

베스트 클릭

  1. 1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2. 2 '청춘의 꿈' 부른 김용만, 자택서 별세…"한달전 아내도 떠나보내"
  3. 3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4. 4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
  5. 5 유명 사업가, 독주 먹여 성범죄→임신까지 했는데…드러난 '충격' 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