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로지스올㈜, 사회맞춤형 지게차정비 학과 운영 MOU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 2022.05.12 17:40
구미대학교가 12일 교내에서 로지스올㈜와 전문인력 공동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구미대 김기홍 교무처장, 로지스올㈜ 박영학 ESG경영기획실장 등 양측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로지스올㈜는 혁신적인 종합 물류시스템을 바탕으로 물류산업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하고 있는 종합물류공동체다. 한국파렛트풀㈜, 한국컨테이너풀㈜, 한국로지스풀㈜, 유로지스넷㈜, ㈜한국풀네트윅 등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양 기관은 올해부터 사회맞춤형학과로 지게차정비 맞춤반을 공동 개설·운영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현장실습 및 평가에 따른 채용 약정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편성 △로지스올㈜ 전문가의 교육활동 참여 △실무협의회 구성 등이다.

로지스올㈜ 박 실장은 "국내 대학 중 유일하게 건설기계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구미대와 협력할 수 있어 기쁘다"며 "우수 기술인재 양성과 확보를 통해 서로 윈윈하는 모범적인 산학협력 성과를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구미대 김 교무처장은 "로지스올㈜는 대규모 종합물류공동체를 이루고 있어 이번 협약을 통해 보다 넓은 협력 확대를 기대할 수 있다"며 "로지스올㈜가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베스트 클릭

  1. 1 '2002 월드컵 영웅' 유상철, 별이 되다 [뉴스속오늘]
  2. 2 손님이 '번개탄·청테이프' 사가자 마트 사장이 한 일
  3. 3 "배달료 비싸" 직접 오는 손님 늘자…'포장 수수료' 꺼낸 배달업계
  4. 4 "호텔서 성관계 거부" 여친 살해 후 나체로 도망…'롤 프로게이머'였다
  5. 5 "창원·마산 일대에서 배달대행" 밀양 5번째 가해자 신상 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