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2022 다문화 에세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머니투데이 송하늘 기자 | 2022.05.12 11:16
순천향대학교가 오는 31일까지 '2022 순천향 다문화 에세이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충청남도 내 다문화가정과 외국인 증가에 따라 더불어 사는 다문화사회의 공존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순천향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충청남도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초·중·고등학생과 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양한 우리'를 주제로 한 에세이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연령대별로 초등학생은 다문화 가족 이야기, 문화 소개 등 '다문화 추억'과 관련된 그림일기를, 중·고등학생은 다문화 친구와 함께한 경험이나 이야기를 담은 '다양한 내 친구'를, 성인은 다문화에 관한 편견이나 선입견 관련 이야기를 담은 '다양한 생각'을 주제로 한다.

오는 31일까지 신청서 및 원고 접수가 이뤄진다. 내달 2~9일 전문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성인 등 3개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의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주영 향설나눔대학장은 "작년에 이어 2회째 다문화 에세이 공모전을 준비했다. 더불어 사는 다문화사회에 대한 충남 지역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문화 명량 운동회, 가족 지원 프로그램 등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경진대회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삼성의 후원을 받아 지난 2019년부터 추진되는 '다문화 공존(더불어 삶) 역량 개발을 위한 대학 기반 지원 체계 구축사업' 중 하나다.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3. 3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
  4. 4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5. 5 "밖에 싸움 났어요, 신고 좀"…편의점 알바생들 당한 이 수법[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