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 '최우수'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 2022.05.09 15:40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는 최근 실시한 '2021년도 재직자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2년 연속으로 최우수(S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원하는 '일학습병행 사업'은 산업현장의 실무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기업이 근로자에게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의 체계적 교육훈련을 제공, 기업맞춤형 인재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는 △협약기업 모집 △학습근로자 모집 및 채용 지원 △사업장외 교육훈련(Off-JT) △도제식 현장교육 훈련(OJT) 지원 △학습근로자 평가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매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를 실시해 공동훈련센터의 사업수행 역량, 사업실적 등에 대해 성과중심으로 평가하고, 그 결과를 환류해 일학습병행 사업품질관리 및 공동훈련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강화한다.

이번 평가결과 한기대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는 △학습기업 모집률(신규·우량기업) △훈련유지율 △외부평가 합격률 등 학습기업과 학습근로자를 위한 훈련운영 및 품질개선 관련성과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참여한 학습기업의 수는 172개에 달하며, 이 중 신규기업은 26%, 우량기업은 44%다. 국가자격시험인 일학습병행 외부평가 합격률도 53%를 달성했다.

이진구 공동훈련센터장은 "앞으로도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미래 핵심인재를 양성하겠다"며 "정부의 일학습병행 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4년 최초 지정된 한기대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는 대학연계형(학사) 3개 학과와 고숙련마이스터(석사) 과정 3개 학과를 운영 중이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단독] 4대 과기원 학생연구원·포닥 300여명 일자리 증발
  4. 4 중국 주긴 아깝다…"통일을 왜 해, 세금 더 내기 싫다"던 20대의 시선
  5. 5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