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 스마트 팩토리 확장 부지 매입…실리콘렌즈 생산 라인 증설 예정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22.05.04 08:33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가 천안 소재 스마트 팩토리 인근 부지를 매입, 공장 규모를 확장해 실리콘렌즈 생산 라인 증설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천안 스마트 팩토리에는 자체 기술력으로 설계, 제작한 첨단 실리콘렌즈 생산 설비가 구축돼 있다. 국내 최초 저중점도 액상 소재의 디스펜싱 성형 장비로, 별도 금형 없이 액상 소재의 디스펜싱 등 전체 공정을 완전 자동화해 생산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다품종 대량 생산 체제로 최대 16종의 실리콘렌즈 제품을 동시 제작 가능해 고객 맞춤 생산도 용이하다. 고객 주문 후 2주 이내 설계에서 제조, 평가, 납품까지 가능하며, 일반적인 금형 생산 방식 대비 납품 기간은 3분의1, 투자 비용은 10분의1 정도에 불과하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최근 자동차 전장 부문 등 실리콘렌즈의 적용 범위가 급속히 늘어남에 따라 생산능력 확충을 위해 공장 규모 확장을 결정했다. 매입한 부지는 기존 공장과 인접한 1800평 규모다. 증설 라인에 특허 받은 자외선(UV) 경화 신 제조공법이 적용되면 생산량은 기존 대비 최대 2배까지 증가할 전망이다.

아이엘사이언스 관계자는 "보유한 특허 기술력이 집약된 실리콘렌즈 제품의 사업성이 인정받으며 최근 대기업 거래처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안정적인 공급 기반을 마련하고자 제조 시설 투자를 확대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