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링크, 교육박람회에서 AI·코딩 신제품 시연

머니투데이 윤숙영 기자 | 2022.04.26 18:13
로봇 에듀테인먼트 전문기업 로보링크가 26일부터 28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교육전시회에서 각종 코딩 드론 대회를 타깃으로 기획된 신제품 '코드론 에듀'와 CES 최고혁신상을 받은 AI 자율형 자동차 '주미'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로보링크는 '코드론 미니'와 '코드론 DIY'를 시연한다. '코드론 미니'는 초중등 학생들도 안전하게 드론을 즐기면서 코딩까지 배울 수 있는 초급용 제품이다. '코드론 DIY'는 센서를 탈부착, 환경 오염을 측정하고 높은 위치 때문에 식별이 어려운 물류 창고의 제품을 인식할 수 있는 용도로도 제작 가능한 상급용 제품이다.

리틀테슬라로 불리는 '주미'는 AI 자율 주행의 2단계인 머신러닝의 개념까지 배울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카메라를 이용해 수집한 이미지 분류 모델이나 색상 감지 모델을 학습할 수 있다.


로보링크는 10여년 전부터 샌디에이고 소재 미국 법인을 운영 중이다. 글로벌 AI·코딩 대회도 운영하고 있다.

AI 자율형 자동차 '주미'/사진제공=로보링크

베스트 클릭

  1. 1 '보물이 와르르' 서울 한복판서 감탄…400살 건물 뜯어보니[르포]
  2. 2 '공황 탓 뺑소니' 김호중…두달전 "야한 생각으로 공황장애 극복"
  3. 3 김호중 팬클럽 기부금 거절당했다…"곤혹스러워, 50만원 반환"
  4. 4 생활고 호소하던 김호중… 트롯 전향 4년만 '3억대 벤틀리' 뺑소니
  5. 5 "사람 안 바뀐다"…김호중 과거 불법도박·데이트폭력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