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덤벙문화와 이념적 강박의 길항' 특강 실시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 2022.04.22 10:50
경희사이버대학교 후마니타스학과가 오는 28일 '2022학년도 후마니타스학과 교수 특강'을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Zoom)으로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사례를 통한 덤벙문화와 이념적 강박의 길항'이라는 주제로 후마니타스학과 구성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강을 맡은 후마니타스학과 지상현 객원교수는 "현대에도 살아 숨 쉬는 두 가지 문화의 길항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살펴보면서 우리 문화를 있는 그대로 바라보는 시작을 모색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심리학 전공자인 지상현 교수는 '안타고니즘: 한중일의 문화 심리학', '한중일의 미의식' 등을 저술했으며, 현재 후마니타스학과에서 '아름다운의 과학'과 '한중일의 문화심리학' 과목을 강의하고 있다.


특강 신청은 학과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에 한해 특강 참여 방법 및 접속 링크를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경희사이버대 후마니타스학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후마니타스학과는 인문·교양 지식과 사회과학적 실천력을 겸비한 지구시민을 양성하기 위해 전문가 특강, 독서토론회, 문화 탐방 행사 등 학과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