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카도스시가 수상한 고객감동브랜드 대상은 고객의 신뢰를 받는 브랜드로서 모범적인 기업 경영과 이를 실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여 시상하며, 학계의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여되는 상이다.
미카도스시는 이번 5년 연속 수상을 통해 고객 중심 경영을 꾸준히 실천하여 소비자에게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아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전년대비 22% 상승한 매출을 자랑하며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복수 운영 점주의 비율이 37.5%에 달하여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서 수익형 브랜드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동시에 가맹점주들 사이에서도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에 미카도스시 고영호 대표는 "소비자분들이 베풀어주신 관심과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전하며, 항상 신선하고 건강한 초밥, 최상의 서비스로 주신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미카도스시는 2019년 과학기술정보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 추진한 '데이터바우처 지원 사업' 선정,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시행하는 '상생협력 프랜차이즈'에 3년 연속 선정, '2021년 상생협력 가맹점주 특화지원'에 선정되는 등 외식업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따라 국제인증 시스템인 ISO9001(품질경영시스템)과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제도인 '이노비즈(Inno-Biz)' 인증,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혁신성장형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고, 2021년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 농림축산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