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프랜차이즈 '탄광맥주', 2022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김재련 에디터 | 2022.04.21 19:47
맥주 프랜차이즈 '탄광맥주'가 21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머니투데이 '2022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 시상식에서 외식 프랜차이즈(주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고영호 올바른에프앤비 대표(오른쪽)가 21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2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은 차세대 각 분야 유망서비스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기업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탄광맥주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자체 브루어리에서 개발/생산한 신선한 수제맥주를 소비자에게 선보여 다양한 주류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특산물 홍보 및 판로개척을 위해 강원도 삼척시와 MOU를 체결하는 등 국내 외식 산업의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가성비 좋은 시그니처 메뉴와 시즌별로 출시되는 신메뉴로 각종 모임이나 데이트 등 다양한 고객층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혼밥족', '혼술족'의 증가에 발맞춰 1인 세트를 구성해 배달 시장에서도 선전하고 있다. 또한 생맥주부터 수제맥주, 하이볼, 무알콜 에이드 등 다양한 주류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어 계절이나 유행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고영호 탄광맥주 대표는 "이번 수상은 브랜드의 가치와 고객 만족도 모두를 높이기 위해 노력한 그 동안의 시간에 대한 결과물인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들과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찾아뵙겠다"고 전했다.

또한 탄광맥주는 '2021 대한민국 CSR/ESG경영대상'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2021 도계 탄광촌 따뜻한 겨울나기' 연탄 나눔 사회공헌 사업 진행 등 지역사회를 포함한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더불어 탄광맥주가 속한 ㈜올바른에프앤비는 20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추진한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지난해에는 국제인증 시스템인 ISO9001(품질경영시스템)과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고,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인증제도인 '이노비즈(Inno-Biz)'인증과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혁신성장형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중환자실 유재환, 산소호흡기 떼려고 몸부림 쳐"…모친이 전한 그 날
  2. 2 '쌍라이트' 조춘, 90세 된 근황 "목에 철심 12개…식물인간 될 뻔"
  3. 3 "치킨 안 팔리겠네" 한국축구 충격의 탈락…물 건너간 올림픽 특수?
  4. 4 집주소도 털린 '밀양 가해자' 잠적?…"차도 없고 종일 불 꺼놔" 목격담
  5. 5 식당서 사라진 '한정판 신발'…CCTV 보니 "주걱 써서 욱여 넣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