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은 차세대 각 분야 유망서비스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기업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탄광맥주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자체 브루어리에서 개발/생산한 신선한 수제맥주를 소비자에게 선보여 다양한 주류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특산물 홍보 및 판로개척을 위해 강원도 삼척시와 MOU를 체결하는 등 국내 외식 산업의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가성비 좋은 시그니처 메뉴와 시즌별로 출시되는 신메뉴로 각종 모임이나 데이트 등 다양한 고객층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혼밥족', '혼술족'의 증가에 발맞춰 1인 세트를 구성해 배달 시장에서도 선전하고 있다. 또한 생맥주부터 수제맥주, 하이볼, 무알콜 에이드 등 다양한 주류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어 계절이나 유행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고영호 탄광맥주 대표는 "이번 수상은 브랜드의 가치와 고객 만족도 모두를 높이기 위해 노력한 그 동안의 시간에 대한 결과물인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들과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찾아뵙겠다"고 전했다.
또한 탄광맥주는 '2021 대한민국 CSR/ESG경영대상'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2021 도계 탄광촌 따뜻한 겨울나기' 연탄 나눔 사회공헌 사업 진행 등 지역사회를 포함한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더불어 탄광맥주가 속한 ㈜올바른에프앤비는 20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추진한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지난해에는 국제인증 시스템인 ISO9001(품질경영시스템)과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고,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인증제도인 '이노비즈(Inno-Biz)'인증과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혁신성장형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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