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이은해 모습 기억나" 충격에 할 말 잃은 '러브하우스' 신동엽

머니투데이 채태병 기자 | 2022.04.20 16:39
/사진=MBC '실화탐사대'
대한민국을 뒤흔든 '계곡 살인 사건' 용의자 이은해의 과거에 대한 분석이 이뤄진다.

오는 21일 방송되는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이은해의 과거와 계곡 살인 사건의 전말에 대한 내용이 다뤄진다.

이은해는 2019년 6월30일 내연남 조현수와 경기 가평의 한 계곡에서 수영을 못하는 남편 A씨를 보호장비 없이 물에 뛰어들게 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지난해 12월 2차 검찰 조사를 앞두고 잠적했으나 약 4개월 만인 지난 16일 경기 고양의 삼송역 인근 한 오피스텔에서 경찰에 붙잡혔다.



신동엽 비롯한 MC들을 충격에 빠뜨린 '그녀의 과거'


이은해가 과거 MBC 예능 '러브하우스'에 출연했던 사실이 알려진 바 있다. 당시 10대 소녀였던 이은해는 몸이 불편한 부모님을 모시면서도 웃음을 잃지 않던 아이였다.

당시 프로그램에서 이은해 가족을 직접 만나고, 집 수리 등을 도왔던 MC 신동엽 역시 과거 그녀의 모습을 또렷이 기억하고 있었다. 신동엽은 수많은 러브하우스 사연들 중에서 가장 감동적인 사연으로 손꼽을 정도였다며 이은해 가족을 회상했다.


그러나 실화탐사대에서 과거와 너무나도 달라진 이은해의 모습을 마주한 신동엽은 충격을 받은 듯 사건 관련 내용을 보는 내내 말을 잃었다.

신동엽을 비롯한 MC들은 이은해의 남편 A씨가 겪은 극심한 생활고, 아내에게 모든 재산을 주면서도 함께할 시간조차 갖지 못한 A씨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또 MC들은 보험금을 타내기 위해 결국 남편을 죽음으로 몰아넣는 과정을 보면서 이은해에게 큰 분노를 느꼈다. 이들은 이은해의 과거 행적이 하나씩 드러날 때마다 충격에 빠졌다.

한편 실화탐사대 측은 이번 방송을 통해 이은해와 남편 A씨 간 통화 내용을 최초로 공개한다. 제작진은 유족으로부터 받은 휴대전화에 담긴 통화 녹음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팬클럽 기부금 거절당했다…"곤혹스러워, 50만원 반환"
  2. 2 '공황 탓 뺑소니' 김호중…두달전 "야한 생각으로 공황장애 극복"
  3. 3 '보물이 와르르' 서울 한복판서 감탄…400살 건물 뜯어보니[르포]
  4. 4 "술집 갔지만 술 안 마셨다"는 김호중… 김상혁·권상우·지나 '재조명'
  5. 5 "한국에선 스킨 다음에 이거 바른대"…아마존서 불티난 '한국 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