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부산 중구청, '중구형 고령친화도시 조성'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 2022.04.19 11:30
동아대학교 사회과학대학은 최근 부산광역시 중구청과 중구형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부산 중구청 3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윤은기 학장과 최진봉 구청장을 비롯해 라광현 동아대 사회과학대학 부학장(경찰·소방학과 교수), 이신욱 민주평통부산지역회의 교수부장, 이준하 부산 중구 경제복지국장, 김지연 가족행복과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WHO 고령친화도시 가입과 조성을 위한 정보 교류 등 협력체제 확립과 지역발전을 위한 연구, 학생교육 프로그램 정보 교류 등에 협력한다.

'고령친화도시'란 노인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정책 및 인프라, 서비스 등이 조성된 도시를 말한다.


윤 학장은 "고령친화도시 효율적 조성과 지역 상생을 위해 두 기관이 협력한다면 지역 발전과 인재 양성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아대 사회과학대학은 앞서 부산 서구청과 고령친화도시 효율적 조성·지역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허웅 전 여친, 이선균 공갈사건 피고인과 같은 업소 출신
  2. 2 "허웅이 낙태 강요…두 번째 임신은 강제적 성관계 때문" 전 여친 주장
  3. 3 '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 결혼 상대는?…걸그룹 '리브하이' 레아
  4. 4 "비싸도 살 수만 있다면" 15시간 줄 섰다…뉴욕 한복판에 수백명 우르르[뉴스속오늘]
  5. 5 '10조 자산가' 서정진 "부자라고? 만져본 적 없는 돈…난 평범한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