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요즘 아이돌 연습생은 ○○수업까지 받는다"…재재 '충격'

머니투데이 차유채 기자 | 2022.04.14 20:47
/ 사진=유튜브 채널 '문명특급' 캡처

그룹 아이브(IVE)가 연습생 시절 셀카·틱톡 수업을 받았다고 고백했다.

14일 재재가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문명특급'에는 아이브가 출연한 에피소드가 공개됐다.

이날 영상에서 재재가 아이브 멤버들이 방송 중간중간 윙크 등을 하는 것에 대해 감탄하자 아이브 막내 이서는 "스타쉽(아이브 소속사)에 오면 커리큘럼이 있다"라고 소개했다.

/ 사진=유튜브 채널 '문명특급' 캡처

재재는 이서에 대해 면접 프리패스 상이라고 칭찬하며 "또랑또랑하다. 면접을 매우 잘 볼 것 같다"면서 "어떤 커리큘럼으로 이서가 이렇게(똘망똘망하게) 형성됐는지 궁금하다"라고 물었다.

이에 아이브 가을이 "1교시에 셀카 수업을 받는다"라고 답하자 재재는 "셀카 수업이 있느냐"며 "진짜로? 거짓말 아니고?"라고 놀라움을 내비쳤다.

아이브 유진은 "저는 (예전에) 셀카를 진짜로 못 찍어서 매일매일 두 장씩 찍어서 확인을 받았다"며 "하루 미션이었다"라고 회상했다.


/ 사진=유튜브 채널 '문명특급' 캡처

이어 아이브 멤버들은 2교시로 숏폼(Short-form) 콘텐츠 틱톡 수업이 있다고 밝혔다. 방송을 촬영하던 PD들과 재재, 심지어는 같은 그룹의 장원영과 안유진 또한 놀라움을 드러냈다.

아이브 레이는 틱톡 수업에 대해 "틱톡을 찍어서 검사를 받는다"며 "혼자 집에서 (영상을 찍어서) 보내면 '이 부분은 표정을 이렇게 해보자' 등의 피드백이 온다. 효과도 자기가 알아서 넣어야 한다. 반짝이는 하트 등의 편집을 스스로 해서 연습한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아이브 가을은 "그렇게 해서 이서가 탄생하게 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같은 사실이 전해지자 누리꾼들은 "4세대 아이돌들 바쁘다. 셀카 수업에 틱톡 수업까지 받는다", "와 표정 연기가 괜히 좋은 게 아니었구나", "생각보다 더 전문적이라 놀랐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걸그룹 아이브(IVE)가 5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서 진행된 두 번째 싱글 ‘LOVE DIVE'(러브 다이브)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LOVE DIVE'과 'Royal' 등 2곡이 수록돼 있다. /2022.04.05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한편, 아이브는 지난 5일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LOVE DIVE)'로 컴백했다. 아이브는 컴백과 동시에 SBS MTV '더쇼', MBC M '쇼! 챔피언'에서 1위에 오르며 2관왕에 등극했다.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음주 뺑소니' 후폭풍…끈끈하던 개그 선후배, 막장소송 터졌다
  2. 2 '나혼산'서 봤는데…'부자언니' 박세리, 대전 집 경매 넘어갔다
  3. 3 "못생겼어" 싼타페 변신 실패?…대신 '아빠차' 등극한 모델은
  4. 4 피자·치킨 20인분 배달가니 "안 시켰다"…후불 '음식테러' 한 사람 정체
  5. 5 군중 앞 끔찍한 전처 살해…"안 잡힐 자신 있다" 증발 16년째[뉴스속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