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해경, 수상레저기구 무상 점검 실시

머니투데이 조완남 MT해양 목포,완도 객원기자 | 2022.04.07 14:57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및 안전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는 목포해경.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이종욱)는 수상레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동력수상 레저기구에 대한 무상 점검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목포해경에 따르면 최근 3년간 관내에서 발생한 수상레저사고는 총 123건으로 그중에 77건(62%)이 정비불량, 기관고장 등 운항자의 장비점검 소홀로 인한 단순 고장사고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겨울철 이후 장기간 방치됐던 수상레저기구를 점검하지 않은 채 레저 활동을 하다가 장비고장으로 표류되거나 다른 선박과 충돌하는 등 2차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만큼 각별히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이에 목포해경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및 점검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동력수상레저기구(엔진오일, 연료필터, 배터리, 냉각수 점검 등)에 대한 무상 점검과 장비관리 요령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또 점검 당일 수상레저 활동자를 대상으로 구명조끼 착용, 근거리활동 신고 등 안전 캠페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 점검 모습.
이번 무상 점검은 오는 1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전남 영암군 삼호 소형어선 물양장에서 진행되며, 점검을 희망하는 사람은 목포해경 수상레저계로 사전 예약 후 지정된 일시 및 장소에 방문하면 된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수상레저기구는 기관고장, 표류 등 사고발생 시 충돌·전복 등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출항 전 장비점검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무상점검을 통해 사고예방은 물론 안전한 수상레저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시엄마 버린 선우은숙, 남편도 불륜남 만들어"…전 시누이 폭로
  2. 2 '수학 스타 강사' 삽자루 별세…향년 59세
  3. 3 선우은숙, '친언니 추행' 유영재에 청구한 위자료 액수…무슨 의미
  4. 4 '아파트 층간 소음 자제' 안내문... 옆에 붙은 황당 반박문
  5. 5 깎아줘도 모자랄 판에 '월세 4억원'…성심당 대전역점, 퇴출 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