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가온미디어 "케이퓨처테크, 로봇 주행 특허 출원"

머니투데이 황선중 기자 | 2022.04.06 14:07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가온미디어는 자회사 케이퓨처테크가 로봇 사업 진출을 위한 주요 기술 특허를 출원했다고 6일 밝혔다.

해당 특허는 실내·외 주행 로봇이 요철과 경사로 등판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구동 시 보조 바퀴에서 원치 않는 회전이 발생해 주행이 불안정해지는 문제점을 해결했다.

일반적인 주행 로봇은 요철 또는 경사로 등판 시 보조 바퀴가 메인 바퀴의 진행방향과 어긋나면서, 사용자 의도대로 주행하지 못하는 불안정해지는 상황을 종종 겪는다.


이번 특허로 로봇 주행 알고리즘을 간소화 할 수 있고, 자연스레 인적 노력 및 자원을 경감시킬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지난해 설립된 케이퓨처테크는 XR 솔루션 및 로봇 통합 플랫폼 사업 등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특허 출원을 계기로 로봇 부문 사업화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다.

가온미디어 관계자는 "선제적인 기술 확보를 위해 특허를 출원했고 빠른 시일 내 추가적인 기술 개발 및 특허 출원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유재환 수법에 연예인도 당해…임형주 "돈 빌려 달라해서 송금"
  2. 2 "어버이날, 용돈 얼마 받고 싶으세요" 질문에 가장 많은 답변은
  3. 3 "현금 10억, 제발 돌려줘요" 인천 길거리서 빼앗긴 돈…재판부에 읍소
  4. 4 '코인 천재' 아내, 26억 벌었다…명퇴 남편 "내가 요리할게"
  5. 5 "딩크로 살래" 부부관계 피하던 남편…이혼한 아내 충격받은 사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