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재학생 대상 디자인 공모전 실시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 2022.04.01 15:46
고려사이버대학교 디자인학부는 '2022 CUK 디자인학부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고려사이버대와 디자인학부를 위한 참신한 홍보 디자인을 주제로 열린다. 생각의 틀을 깨는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분야는 △포스터 광고 △동영상 광고 △이모티콘 △캐릭터 △모바일 콘텐츠 △애니메이션 등이다. 고려사이버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내달 1일까지다.

학부는 접수된 작품 중에서 주제와의 적합성, 창의성, 심미성, 활용성 등 전문가 종합평가를 거쳐 내달 대상, 우수상, 특선, 입선을 선별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 이창수 디자인학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숨어있는 창의적 인재들을 발굴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해 학교 및 학부에 대한 인지도를 향상시키고자 한다"며 "비교과 프로그램과 연계해 학생들의 전공과 향후 진로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대하는 바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 디자인학부(시각디자인·산업디자인·영상디자인·모바일디자인)는 2022학년도부터 창의적인 디자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기존 디자인공학과를 학부로 확대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시각디자인' 트랙에서는 UI/UX디자인, 그래픽, 편집 디자인, 광고, 일러스트, 웹페이지 실무를, '산업디자인' 트랙에서는 2D CAD, 3D 프린팅, 제품 디자인 실무를 다룬다.

또한 '영상디자인' 트랙을 통해 디지털 영상 편집, 디지털 영상 합성, 소셜 미디어 애니콘, 웹툰, 애니메이션, 방송 그래픽 등을, '모바일디자인' 트랙을 통해 SW 코딩, 모바일 게임 실무 등을 배울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보물이 와르르' 서울 한복판서 감탄…400살 건물 뜯어보니[르포]
  2. 2 '공황 탓 뺑소니' 김호중…두달전 "야한 생각으로 공황장애 극복"
  3. 3 김호중 팬클럽 기부금 거절당했다…"곤혹스러워, 50만원 반환"
  4. 4 생활고 호소하던 김호중… 트롯 전향 4년만 '3억대 벤틀리' 뺑소니
  5. 5 "사람 안 바뀐다"…김호중 과거 불법도박·데이트폭력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