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UAE에 돈 받았냐"…중동팬들, 축구국대 SNS에 비난글

머니투데이 차유채 기자 | 2022.03.30 16:46
사진=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트위터 캡처

중동 축구 팬들이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SNS 계정에 "한국이 UAE(아랍에미리트)로부터 돈을 받은 것 아니냐"라고 비꼬았다.

30일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트위터, 페이스북 계정에는 아랍에미리트가 한국에게 돈을 준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는 글들이 쏟아졌다.

이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29일 UAE 두바이 알 막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A조 10차전에서 아랍에미리트에 0-1로 진 데 따른 것이다.

대한민국은 후반 9분 하리브 압달라 수하일에게 결승 골을 내주면서 무패 행진과 A조 1위가 모두 무산됐다.

UAE는 국제축구연맹(FIFA) 세계 랭킹 69위로 우리나라(29위)보다 한 수 아래로 평가됐다. 그러나 이번 경기에서 이기면서 A조 3위에 올라 플레이오프(PO)를 통한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 가능성을 남겨뒀다.


사진=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페이스북 캡처

UAE의 '깜짝' 승리에 중동 축구 팬들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SNS 계정에 아랍에미리트가 우리나라에게 돈을 건네는 사진 등 조롱성 글을 게재했다.

미들이스트온라인 등 중동 매체들도"아시아 지역 2차 예선과 최종예선에서 무패를 달리던 한국을 종식시켰다"라고 보도했다.

한편, 결승골의 주인공 압둘라는 경기 후 "아시아 최강 한국과의 맞대결은 어려웠다"면서도 "우리는 승리를 위해 준비했고, 결단력 있는 경기로 이겼다. 또 다른 강팀인 호주와의 플레이오프도 잘 준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호주와 UAE의 플레이오프 경기는 오는 6월 7일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다. 아시아 최종예선 플레이오프에서 승리한 팀은 대륙간 플레이오프에 진출해 남미 예선 5위 팀과 단판 승부로 월드컵 진출 여부를 결정한다.

베스트 클릭

  1. 1 태국 보트 침몰 순간 "내리세요" 외친 한국인 알고보니…
  2. 2 경매나온 홍록기 아파트, 낙찰돼도 '0원' 남아…매매가 19억
  3. 3 "아이고 아버지! 이쑤시개 쓰면 안돼요"…치과의사의 경고
  4. 4 민희진 "뉴진스, 7년 후 아티스트 되거나 시집 가거나…"
  5. 5 "김호중, 징역 3년 이상 나올 듯…바로 합의했으면 벌금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