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료 모두 응원"...확진 직원들에게 가정간편식 보내 격려한 부회장님들

머니투데이 김도현 기자 | 2022.03.30 16:49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의 편지와 확진자에 전달되는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구성품 /사진=SK이노베이션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배터리·에너지 업계 수장들이 감염된 직원들에 격려 메시지와 격리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부회장과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 등이 이 같은 행보에 앞장서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확진된 직원에게 '구성원 심신 케어 키트(Care Kit)'를 제공한다. 응원물품에는 각사 CEO의 격려 메시지가 함께 담겨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자사와 SK에너지·SK지오센트릭·SK온·SK루브리컨츠·SK인천석유화학·SK트레이딩인터내셔널·SK아이이테크놀로지·SK어스온 등 계열사 확진 직원들에게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을 보내고 있다.

권 부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계신 가족 여러분께'란 제목의 메시지를 통해 "우리 구성원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점을 다시금 느끼고 있다"면서 "격리 기간 빠른 회복과 안녕을 기원하며, 심신을 회복할 시간을 충분히 가지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또 "건강하게 일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건강하게 복귀해 LG에너지솔루션의 '에너지'로 임해주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김 부회장은 '갑작스러운 난관을 마주했을 구성원께'란 제목의 편지에서 "자택에서 계실 여러분께 작지만 도움이 되고자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눌러 담아 응원 물품을 준비했다"면서 "많이 힘들겠지만 부디 지치지 않고 잘 이겨내길 바라며 하루 빨리 건강한 일상으로 복귀하길 기원한다"고 언급했다. 또 "SK이노베이션 계열 동료 모두와 함께 응원하고 있다"고 글을 맺었다.

LG에너지솔루션 키트에는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HMR 제품과 녹차세트, 무료한 시간을 달랠 수 있는 도서류와 그림 그리기 세트, KF94 마스크와 감기약 등을 비롯한 개인 위생·소독 용품, 간편하게 근력운동을 할 수 있는 홈트용 스트레칭 밴드가 담겨 있다. 이와 별도로 5만원 상당의 배달의민족 상품권이 지급된다.


SK이노베이션 선물은 비스타 워커힐 서울 호텔의 한식전문점 명월관·온달 등의 음식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HMR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와 별개로 각 사업회사, 사업부 임원 등의 명의로 코로나19 격리 기간 동안 복용할 수 있는 의약품과 영양제, 마스크, 소독제 등을 전달하고 있다.

뜻하지 않은 선물을 받은 구성원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인스타그램 등 주요 SNS에는 회사로부터 받은 선물 사진을 게재한 게시물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본인 또는 각 사 구성원의 가족이 작성한 해당 게시글에는 '감동이란' 반응들이 주를 이룬다. 해당 게시물을 본 지인들은 댓글로 '부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 업계 관계자는 "양사 모두 유능한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열띤 경쟁을 펼치고 있지만, 동시에 기존 구성원을 배려하기 위한 노력도 열심인 것 같다"면서 "구성원들의 소속감과 애사심을 높이고, 기업가 전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 같다"고 평했다.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부회장의 편지와 '구성원 심신 케어 키트(Care Kit)' 구성품 /사진=LG에너지솔루션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팬클럽 기부금 거절당했다…"곤혹스러워, 50만원 반환"
  2. 2 "술집 갔지만 술 안 마셨다"는 김호중… 김상혁·권상우·지나 '재조명'
  3. 3 "한국에선 스킨 다음에 이거 바른대"…아마존서 불티난 '한국 세럼'
  4. 4 '말 많고 탈 많은' 김호중의 수상한 처신
  5. 5 스님 얼굴에 후추액 가스총 쏜 90대…석가탄신일에 무슨 일